top of page

데코 타일로 빛나는 욕실


꽃본듯 날 좀 보소

메이크업계에 립스틱이 있다면 인테리어 쪽에는 데코 타일이 있다. 한번 쓱 분지르는 것으로 인상을 좌우하는 립스틱츠럼 데코 타일 하나면 밋밋했던 욕실에도 한층 다양한 표정이 생긴다.

모튤형이라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하며, 육각형의 기하학적인

패턴으로 모던한 공간에 포인트로 사용하기에 알맞은 타일은 유

로세라믹.

미니멀하되 특별한 모양

미니멀리즘의 강세는 데코 타일이라고 예외가 아니다. 과거 화려한 색상의 모자이크나 띳장 형식의 타일이 유행했다면 최근에는 모노톤의 기하학 패턴이나 텍스처가 있는 타일이 각광받고 있다. 특히 욕실의 경우 한쪽벽이나 바닥 면 등 일부분에만 깔금하면서도 최고한의 장식으로 부담스럽지 않게 임팩트를 주는 추세다. 베이식컬러의 바탕에 화려한 색감으로 포인트를 주거나 모노톤의 분위기에 그래픽 패턴의 타일을 활용해 모던하면서도 유니크하고, 반복적이면서도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 다양한 모양도 속속 손보이는데 일반적인 정사각형에서 벗어나 손바닥 크기 정도의 직사각형 형태인 서브웨이(Subway), 육각형 모양의 허니콤(Honeycomb)타일이 인기를 끌고 있다.

빈티지한 컬러와 색감으로 고풍스러운 연출이 가능한 타일 모노크롬의 반복적 패턴으로 모던한 공간에 힘을 더하는 타

은 윤현상재. 일은 유로세라믹.

균형 고려해 강약 살려야

인테리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밸런스. 데코 타일은 일반 타일에 비해 문양이 복잡하고 색감도 화려한 편이므로 너무 넓은 분위에 시공을 하기보다 주변 환경과의 조화를 고려해 강약을 살리는 게 중요하다. 바닥을 강조했다면 상대적으로 벽은 심플하게 하고, 한쪽 벽을 어둡거나 화려하게 연출하게 연출했다면 나머지 부분은 밝고 심플하게 처리하는 게 좋다. 거울이나 수납장, 스툴 등 가구와의 조화도 조화도 고려할 것. 나무 소재의 소품을 활용해 타일의 차가운 성질을 따뜻하게 중화하는 디스틀레이도 눈여겨볼 만한데, 채도가 다른 데코 타일을 믹스 매치하면 한층 고급스러운 연출이 가능하다.

세라믹이 아닌 유리 타일을 적절히 이용하면 섬세한 디테일로 아름다움과 화려함을 한층 배가할 수 있으며, 통일된 소재, 컬러를 사용했다면 같은 색상의 다양한 패턴 타일로 변화를 주는 것도 색다른 연출법이다. 단 이러한 데코 타일을 바닥에 시공할 경우 떠붙임 공법은 피할 것. 접착 면이 적어서 타일이 잘 깨지고 떨어질 위험도 크다. 대부분 시공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한 장 한 장 붙이는 떠붙임 공법을 사용하지만, 안전성과 지속성을 위해 배면 시공(전체 벽 시공)을 하는게 좋다.

지중해를 연상케 하는 컬러감과 에스닉한 패턴이 특 심플한 패턴과 컬러로 다양하게 변주할 수 있는 타일은

징인 타일은 키엔호. 윤형상재.

출처. CASA


Featured Posts
Recent Posts
Archive
Search By Tags
아직 태그가 없습니다.
Follow Us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